[화장품] 검정 천연색소로서 알프스 하일무어 추출물의 활용

Home / SSHBlog / [화장품] 검정 천연색소로서 알프스 하일무어 추출물의 활용

본 포스팅에서는 우수한 화장품 효능 소재이기도한 ‘알프스 하일 무어 추출물’ (AHE, 알프스 힐링 머드 추출물, ALPIN HEILMOOR EXTRACT™)의 천연 색소로서의 활용도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제품 판매 문의: 공급업체: (주)신승하이켐 (TEL: 02-584-5547)
제품 구매가 필요하시면 위 연락처로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공급사 (주)신승하이켐은 AHE의 제조업체인 오스트리아 PREMIUM ORGANIC社의 공식 한국 독점 판매처입니다.

먼저, 지난 포스팅에서 화장품 소재 알프스 힐링머드 추출물의 전반적인 소개와 정보를 다룬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화장품] 알프스 힐링 무어 추출물 (ALPIN HEILMOOR EXTRACT™)

 

알프스 힐링 무어 추출물은 소재 자체가 검정색을 띄고 있고 색상의 안정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천연 검정색 (검은색, 검정, 블랙, Black) 천연색소 (Natural Color, Natural colorant) 색소로 활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매우 소량의 첨가량 만으로도 화장품 제형에 색을 부여할 수 있고, 그 색의 발색이나 안정도가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천연 색소로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소재입니다.
이 AHE는 미세한 분말상으로서 화장품 제형에 골고루 분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형에 약 0.1% 수준만 사용하더라도 제형에 아이보리 색상이 돌기 시작하면서, 0.3%~0.5% 수준의 첨가량이 되면 제형이 점점 검게 변합니다. 0.5~2.0% 까지 제형에 사용하게 되면 진한 검정색의 색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색상을 내지 않고 효능만을 추구하는 효능 원료로서 알프스하일무어 추출물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아이보리~검정색 톤의 다양한 수준의 색상을 부여해가면서 독특한 제품 컨셉도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알프스(Alps) 힐링머드 추출물의 우수한 구강(Oral) 효능을 고려하여 검정색 치약 ‘알프스 블랙 파우더 치약’ 등과 같은 제품을 기획할 수도 있고, 효과적인 모발(Hair) 효능을 고려하여 ‘알프스 하일무어 블랙샴푸’ 같은 제품도 기획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랙 머드팩, 블랙 크림, 아이보리 색의 영양 크림, 안티에이징 세럼 등 다양한 특색있는 제품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자세하게 설명해드렸듯이 화장품원료 알프스 하일무어 추출물 (알핀 하일무어 익스트랙트)은 친환경적이면서도 첨단 기술이 적용된 특허 받은 제조 공법을 이용하여 얻어진 혁신적인 고기능 고효능의 바이오 화장품원료 소재입니다.

치유의 흙으로 불리우는 힐링 머드 중에서도 풀빅산 (풀빅애씨드, Fulvic acid), 휴믹산 (부식산, 휴믹애씨드, humic acids) 등 핵심 효능 성분들만을 효과적으로 추출해낸 소재인 알프스 힐링머드추출물은 하일무어를 채취하는 지역인 오스트리아 알프스 산맥 지역인 역사 오랜 청정 지역인 Längsee 호수 지역의 지역적 스토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알핀하일무어 (힐링 머드, 힐링무어) 소재는 유럽에서 역사적으로 전통 테라피 요법으로 활용되어오고, 500년전 스위스의 의학자가 그 효능을 인정해 온 역사적 이야기 (스토리, Story)가 있어서 마케팅적 활용도 가능한 소재입니다.

AHE는 이러한 지역적, 역사적, 기술적 스토리와 함께 강력한 피부, 모발(헤어), 구강 등 효능으로도 큰 장점을 갖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피부 장벽 기능 강화, 염증 완화, 항노화 안티에이징(Anti-aging) 등 풍부한 효능이 다양하고 충분하게 진행된 효능 평가 데이터로 확인되었고, 이는 화장품 마케팅 적으로 활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이에 위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한 알프스 하일무어 추출물의 사용 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비자의 이점: 즉각적이고 예방적인 진정 효과, 여드름 방지, 노화 징후 예방, 눈 주위의 광채 효과, 피부 건조 방지, 젊고 건강한 외모
피부 효능 이점: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유지 및 균형 유지, 피부 장벽 개선, 염증 예방, 당화 방지 및 회복, 산화 스트레스 예방, 피부 자체의 치유 및 복구 능력 촉진
화장품업체의 이점: 100% 천연, 탄소 중립, 지속가능한 생산, 유럽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는 원료에서 추출, 혁신적인 제조공법으로 표준화된 추출물, 제형 적용이 쉽고 사전 분산이 필요하지 않음

혁신적인 친환경, 바이오기술 기업인 제조사 Premium Organic社의 알프스 하일 무어 추출물의 구매처 구매 문의는 국내 판매업체 판매처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