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텔로 콜라겐 (Atelo collagen)

[화장품] 아텔로 콜라겐 (Atelo collagen)

SSHBlog, 화장품원료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콜라겐(collagen) 화장품 원료인 아텔로콜라겐 (Atelocollagen)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아텔로콜라겐은 친수성 단백질(Hydrophilic Protein)로서 아미노산(Amino Acid) 구성과 높은 수분 보유력을 나타내는 보습(Moisturizing) 소재로서 보습 효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아텔로(Atelo) 콜라겐이란, 일반 기존 콜라겐(생 콜라겐 Native Collagen, 젤라틴 gelatin, 콜라겐 단백질 collagen peptides) 성분은 인체에 항원(생명체 내에서 이물질로 간주되는 물질)으로 작용할 수 있는 (Antigenic) '텔로펩타이드 Telopeptide'라는 말단을 갖고 있으나 Atelocollagen은 이 텔로펩타이드를 효소(Enzyme) 기술로서 제거하여 더욱 안전하고 생체 친화적(Biocompatible)인 컨셉으로 발전된 콜라겐 소재입니다. 본 제품의 공급 업체인 해외 제조사는 의료용 (재생의학, 주름 개선) 콜라겐 필러 주사제로 유명한 콜라겐 전문 의료소재 제조 업체입니다. 이 의료용 콜라겐 기술로부터 파생되어 더욱 인체 친화적인 콜라겐 화장품 원료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또한 본 아텔로콜라겐을 알칼리 처리 (Alkali Treatment) 또는 효소 처리 등 여러 개질을 통하여 산성, 중성, 염기성 등 넓은 pH 범위에서 깨끗하고 투명하게…
Read More
[식품, 화장품] 미생물 검사용 건조필름배지 MC-Media Pad

[식품, 화장품] 미생물 검사용 건조필름배지 MC-Media Pad

SSHBlog, 식품원료, 화장품원료
MC-Media Pad (MCMP, 사니타군, Sanita-Kun)은 미생물 검출 건조 필름배지입니다. 한천 배지를 만들 필요없이 간편하고 정확한 미생물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름 배지에 시료액을 1ml 분주 후 배양 조건에 맞추어 배양만 진행하면 OK 간편 배지 내의 부직포가 시료액을 흡수하여 누름판 작업 없이 간편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매우 효율적인 미생물 시험을 위한 제품입니다. ● 제품군: 일반세균용 / 대장균, 대장균군용 / 대장균군용 / 진균용 신속타입 / 황색포도상구균용 / 살모넬라용 / 일반세균용 신속타입 여러 가지 검사에 대응 신속한 검사 공간활용 용이 소량의 폐기물 운반이 편리 장기보존이 가능 아포균 판단이 가능 손상균 검출감도 양호 * 제품 라인업 - AC Plus 일반세균용 (신속겸용) 적색의 콜로니로 발육, (미생물의 호흡에 의해 지시약이 적색으로 발색) 배양 조건 35℃ 24시간 - EC 대장균, 대장균군용 대장균은 남색의 콜로니로, 대장균 이외의 대장균군은 청색~청록색의 콜로니로 발육됩니다. 배양조건 35℃ 24시간 - 대장균군용 청~청록색의 콜로니로 발육됩니다.…
Read More
[화장품] Shines ; 무방부 처방用 유화제제 (Emulsifier)

[화장품] Shines ; 무방부 처방用 유화제제 (Emulsifier)

SSHBlog, 화장품원료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해낸 화장품용 원료입니다. Shines 유화제제 (115P, 55P)로서 방부력이 있는 계면활성제, 유화제 (Emulsifier, Surfactant)로서 화장품 제형에 무방부 처방 (Preservative free formulation, Non-preservative)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유화제입니다. Shines(샤인스) 유화제는 항균력을 가진 유화제제로서 천연 발효 작용을 통해 생성되는 항균 성분을 포함함으로써 적용된 유화제형의 방부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이를 통해 본 유화제제 이외의 다른 방부 성분 (無  페녹시에탄올 No Phenoxyethanol, 무 파라벤 No Paraben 등)을 제형 내에 추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무방부 처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사 특허 출원 기술) 로션 Lotion, 크림 Cream 등 다양한 제형에 안정한 O/W 유화 제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매끈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제제를 이루고 있는 모든 성분은 식품 분야에서도 사용되는 안전 등급이 양호한 원료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험 성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Read More
[화장품] 버섯 점액 유래 – Pholitect (폴리텍트)

[화장품] 버섯 점액 유래 – Pholitect (폴리텍트)

SSHBlog, 화장품원료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화장품 원료는 폴리텍트(Pholitect)라는 제품입니다. 이 폴리텍트는 버섯 점액에 함유된 당 단백질로서 버섯 유래의 천연 고분자 다당류이며 버섯의 점막을 보호하고 표면을 촉촉하게 해주며 외부 자극을 저감해주는 역할을 하는 핵심 성분입니다. (버섯에서) 폴리텍트의 유래 소재인 맛버섯 (Pholiota Nameko)는 버섯의 갓 표면에 풍부한 점액질이 생겨나는 것이 독특한 특징으로서 맛이 좋아 여러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식용 버섯입니다. 수많은 효능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만점의 식재료입니다. 폴리텍트 소재는 소듐히알루로네이트 대비 약 6배가 많은 수분 보유력을 나타내는 소재입니다. (자체 중량 대비 수분 중량 함유량) 또한 수분 증발 억제력에서도 소듐히알루로네이트보다 우수한 성능을 나타냄이 자체 평가로서 확인 되었습니다. 이로써 매우 우수한 효능의 보습 소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폴리텍트 소재는 다양한 피부 효능을 나타내고 있으며, 화장품 제형적인 측면으로도 발림성, 투명성, 쫀쫀함, 거품 강도 향상(클렌징폼의 경우), 발색력 향상 등을…
Read More
[화장품] Sacran 사크란 (Aphanothece Sacrum Polysaccharide)

[화장품] Sacran 사크란 (Aphanothece Sacrum Polysaccharide)

SSHBlog, 화장품원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탁월한 보습 효능을 나타내는 화장품 원료인 사크란 (Sacran)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본 사크란 제품은 일본의 규슈 아소산 지역의 청정 지역의 깨끗한 물에서만 자라는 Suizenji Nori (스이젠지노리) 조류로부터 추출된 다당류의 천연 고분자입니다. 이는 매우 깨끗하고 흐름이 적은 물에서만 자라며, 예로부터 귀한 식재료로서 왕에게 공헌되던 품목이라고 합니다. 본 스이젠지노리 조류의 학명은 Aphanothece Sacrum (아파노테케 사크룸)이며 이 조류는 Sacran 성분을 분비하여 자신의 세포를 주변 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고 합니다. Sacran은 그 자체 무게의 약 6,00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는 소재이며 이는 히알루론산에 비교하여 5배에서 최대 10배까지의 수분 보유량이라고 합니다. 또한 Sacran은 천연 고분자 사슬로서 도포된 표면을 살펴보면 천연 거대분자들이 그물 형태의 보호막을 형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I급 논문을 통하여 본 소재의 의학적인 임상 시험 결과 이 외에도 다양하고 강력한 효능들이  발표되었습니다. 본 효능 원료는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 전시회에서…
Read More
[식품, 화장품]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 Agar-agar)

[식품, 화장품]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 Agar-agar)

SSHBlog, 식품원료, 화장품원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품과 화장품, 연구, 공업용 분야 등 매우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 우무, 우뭇가사리, Agar powder, Agar-agar, 아가-아가)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는 홍조류 (홍조식물, Red Algae, 해조, 해초, Rhodofyceae)에서 얻어진 다당류 계열의 소재입니다. 이는 중성(비이온성)의 선형 다당류 (Linear polysaccharide)인 아가로오스 (Agarose)와 비교적 저분자량의 혼합물인 이온성의 아가로펙틴(Agaropectine)으로 조합된 소재입니다. Agar powder의 특성은 고온의 수상에 용해되며, 이것이 다시 냉각되면 Gel (젤)상태를 형성하며, 이는 다시 고온으로 복귀하기 전까지는 녹지 않는 독특한 성질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특성에는 여타 다른 첨가물이나 화학 물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겔 형성 능력은 다른 하이드로콜로이드보다 그 강도(Gel Strength)가 강하며 넓은 pH 범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식물성 검(Gum)류나 다당류, 단백질들과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본 아가 파우더 (Agar-agar)의 특성은 약간 노란색을 띄는 백색의 분말이며 식품가공, 화장품제형원료, 미생물/분자생물학 연구 등에 널리 사용됩니다.…
Read More
[화장품] Polylactic Acid (폴리락틱애시드)

[화장품] Polylactic Acid (폴리락틱애시드)

SSHBlog, 화장품원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품 원료로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인 Polylactic Acid (폴리락틱애시드, 폴리락틱애씨드, 폴리락틱액시드, Polylactide, 폴리락타이드, PLA, PLGA)에 대하여 얘기해 볼까 합니다. 화장품에서도 여러가지 플라스틱 원료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각질제거용 성분, 화장품 제형내 비드(Bead), 효능원료의 담지체, 점증제, 사용감 조절제 등의 역할로서 사용 중입니다. 그렇지만 최근 이러한 플라스틱 원료들의 환경 오염 문제가 크게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 사용된 플라스틱 원료들이 하수구로 배출되면, 하수를 처리하는 정수장에서 필터가 되지 않아 그대로 강이나 바다로 흘러들어가게 되고, 바다에 사는 생물들이 이를 섭취하게 되거나 자연에 축적되면 분해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게 되어 환경 오염을 일으킬수 있다는 이슈입니다. 실제로 UN산하기관인 UNEP에서는 폴리에틸렌이나 나일론 등 화장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미세 플라스틱 중 자연에 배출되어 분해가 되지 않고 환경 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는 대표적인 플라스틱 종류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화장품류에 이러한 미세 플라스틱 사용을 법적으로 금지하여 환경 오염을 방지하는 방향으로 세계적인 트렌드가…
Read More
[화장품] 탈크 (Talc)

[화장품] 탈크 (Talc)

SSHBlog, 화장품원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크업 제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화장품 원료인 탈크 (Talc)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크는 주로 파운데이션(Foundation), 아이섀도우 (Eye Shadow) 등의 색조 화장품 (Make-Up)류 및 파우더 (Powder) 제품류에 널리 사용 중인 주요 원료입니다. 제품의 광택, 발림성, 밀착성 등을 향상시키며 사용감 또한 개선해줍니다. 본 탈크 제품을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여 높은 안전성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일본 탈크 제조사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모든 제품군에 대하여 수입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 탈크 제조사는 다양한 특징별 고품질 제품군을 보유하여 일본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일본 내 주요 화장품 업체에서도 해당 업체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크 원석인 활석은 파키스탄, 인도, 태국, 중국 등에서 채광되어 일본 공장에서 직접 가공되어 제품화 됩니다. 본 탈크 제조사는 높은 자체 기술력을 통하여 우수한 원석 선별 및 고품질의 최종 탈크 화장품 원료 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탈크 제품은 헌터(Hunter)법에 따른 백색도 (Whiteness),…
Read More
[화장품] 화장품용 색소 원료 소개

[화장품] 화장품용 색소 원료 소개

SSHBlog, 화장품원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취급 중인 원료군 중 하나인 화장품용 색소에 대하여 다뤄볼까 합니다. 화장품에는 기본적으로 색소 원료가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얼굴에 색을 입히는 역할을 하는 립스틱, 아이섀도우 등의 색조화장품에는 물론이고, 스킨, 로션,크림 등의 스킨케어 제품에도 제품의 컨셉에 맞는 색상을 내기 위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색조화장품에서는 미세한 색의 차이도 화장품 완제품의 발색을 좌우하기 때문에 우수한 발색력과 균일한 색상 품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킨케어 화장품에서는 사용자의 심미적인 측면에서 색소가 중요한 역할을 하여 은은한 색감을 부여하기 위하여 자주 사용됩니다. 이렇게 화장품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원료인 색소원료는 식약처의 색소 법규에 따른 적합한 원료만을 사용하여야 하며, 수출되는 화장품의 경우에는 각국의 나라 규정에 맞춘 제품을 사용하여야만 합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는 각각의 색소제품별, 제조업체별로 미국 FDA에 등록된 원료만을 사용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색소 제품에 따라 눈, 입술 등 적용 부위에 적용되는 화장품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된 색소…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