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왁스(Wax), 버터(Butter) 제품군

Home / SSHBlog / [화장품] 왁스(Wax), 버터(Butter) 제품군

이번 글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이 공급사로서 판매 중인 화장품용 왁스(Cosmetic Wax) 및 천연 버터 (Cosmetic Natural Butter)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화장품 유화제형과 오일, 밤 등 제품에서 에몰리언트(Emollient)로서의 역할과 제형에 점경도를 부여하는 용도로 널리 사용되는 필수 원료 제품군입니다.

왁스와 버터 제품은 그 종류가 정말 다양하며, 각각 다른 사용감, 보습감, 제형적 특징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왁스와 버터의 선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화장품 제형을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가능한 왁스 및 버터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즈왁스 (Beeswax) / 검양옻나무왁스 (Sumac Wax) / 카나우바왁스 (Carnauba Wax) / 카카오 버터 (Cacao Butter) / 마이크로크리스탈린 왁스 (Microcrystalline Wax) / 파라핀 왁스 (Paraffin Wax) / 세레신 왁스 (Ceresin Wax)

비즈왁스 (Beeswax)

비즈왁스는 밀납 (밀랍, 세레신, Ceresin)으로도 불리우는 왁스 제품으로서, 꿀벌들이 벌집을 만들때 사용하는 크림색의 물질입니다.
이 밀납은 이 벌집에서 꿀을 원심분리 등을 통해 제거한 뒤 얻어지는 소재입니다.

밀납은 우수한 결착력으로 인해 탁월한 가소성과 유화력 등을 나타내며, 화장품, 의약, 식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양봉산업의 산물로서 비즈왁스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적인 천연 제품입니다.
저희 비즈왁스 제품은 정제 가공을 통하여 최고의 품질로 순도가 높은 비즈왁스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정제 수준, 색상 등에 따라 다양한 Grade의 밀랍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umac Wax (목랍) – 검양옻나무열매왁스

Sumac Wax (수막 왁스, 검양옻나무열매왁스, Rhus Succedanea Fruit Wax)는 목랍이라고도 불리우는 왁스로서 검양옻나무의 열매를 압착하여 얻어지는 왁스입니다.
이는 식물의 지방 성분이며 간혹 왁스보다는 오일로서 분류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왁스로서의 특징이 더욱 높기 때문에 왁스로 주로 분류됩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제조사의 제품은 GMO Free (Non-GMO) 제품입니다.

본 제품 또한 정제도에 따라 다양한 Grade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나우바왁스 (Carnauba Wax)

카나우바왁스 (Copernicia Cerifera (Carnauba) Wax)는 주로 브라질 등지에서 자생하는 카나우바야자 (Brazilian Mart Wax Palm)의 잎과 잎순에서 얻어진 왁스입니다.
카나우바 왁스는 그 왁스의 분자적 특징으로 인해 높은 결정성과 흡유성으로 인하여 천연 왁스 중에서 가장 높은 녹는점과 강도를 나타냅니다.

본 제품 또한 정제도에 따라 다양한 Grade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버터 (Cacao Butter)

카카오 버터는 카카오씨버터 (Theobroma Cacao (Cocoa) Seed Butter), 코코아 버터, 카카오씨드버터 등 다양하게 불리우는 천연 버터로서, 카카오 열매에서 압착으로 얻어낸 지방 성분입니다.
주로 고급 초콜릿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식품 소재이기도 하며, 부드러운 사용감과 유연감으로 화장품에서도 고급 버터 에몰리언트로 활용 가능합니다.

Microcrystalline Wax 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

마이크로크리스탈왁스는 탄성, 점성이 우수하며 친유성, 함유성, 흡유성이 매우 우수한 왁스입니다.
본 제품 또한 정제도에 따라 다양한 Grade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araffin Wax 파라핀왁스

낮은 분자량임에도 큰 결정을 갖는 특징의 파라핀 왁스는 경도와 광택이 우수하며 우수한 친유성의 나타냅니다.
파라핀 왁스는 대부분의 식물성, 광물성 왁스 및 천연/합성 수지 소재들과의 상용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본 제품 또한 정제도와 가공에 따라 다양한 Grade의 제조 업체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세레신 왁스 (Ceresin Wax)

세레신 왁스는 흰색의 결정성, 무취, 무미의 고체 왁스입니다. 높은 융점, 우수한 경도, 우수한 오일 함유성을 나타냅니다.
세레신 왁스를 점도를 증강싴고 유화의 안정성에 도움을 주며, 스틱 제품군에서의 강도 향상과 깨짐성 저감에 도움을 줍니다.
립스틱이나 그외의 립케어 제품들에서 구조와 강도를 향상시키는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제품 또한 정제도와 가공에 따라 다양한 Grade의 제조사 제품을 공급 가능합니다.

쿠푸아수 씨 버터 (CUPUACU SEED BUTTER, CUPUAÇU)

쿠푸아쿠씨버터 제품의 자세한 소개는 아래 블로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푸아수 버터 (쿠푸아수씨버터, 코포아수씨드버터, 쿠푸아쿠씨버터, Theobroma Grandiflorum Seed Butter, Cupuacu Seed Butter, CUPUAÇU)

[화장품] 쿠푸아수 씨 버터 (쿠푸아수 버터, Cupuacu Seed Butter, Cupuaçu)

위 왁스 및 버터 제품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