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글리신 (글라이신, Glycine)

Home / SSHBlog / [식품] 글리신 (글라이신, Glycine)

본 포스팅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글리신 (글라이신, Glycine, Gly, G) 제조사의 제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리신의 IUPAC 화학명은 2-Aminoethanoic acid이며, 다른 이름으로는 Aminoacetic acid, glycocoll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화학 구조식은 NH2CH2COOH이며 CAS Number는 56-40-6입니다.

글리신은 측쇄에 수소 원소 하나가 붙은 존재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한 구조의 아미노산입니다.

글라이신은 단맛이 나는 무색의 결정성 고체입니다.

글리신은 1820년 프랑스의 화학자인 Henri Braconnot에 의하여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가수분해된 젤라틴을 황산과 함께 끓임으로써 글리신을 발견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이 물질을 ‘젤라틴의 설탕’이라고 불렀습니다. 현재의 글리신이라는 명칭은 이후 그리스어로 단맛을 뜻하는 γλυκύς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글리신은 가수분해된 단백질에서 얻어질 수 있으나, 산업적 용도로서의 대량 생산에는 사용되지 않는 방법이며, 주로 화학적 합성을 통하여 산업적인 생산이 진행됩니다.

주로 클로로아세트산과 암모니아의 아민화 반응을 통해 글라이신과 염화암모늄을 얻는 반응과 Strecker 반응이 사용됩니다.

이렇게 합성된 글라이신은 주로 식품, 사료, 화장품, 공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품에서는 감미료, 조미료, 식품보충제 등으로 사용되며, 화장품에서는 주로 버퍼링제, 컨디셔닝제 등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Food Grade (식품, 식첨, 식품첨가물)의 글리신 제품의 공급업체로서 해외 우수 제조업체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회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3-5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