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비료] Promoters, 촉진제

Home / SSHBlog / [농업/비료] Promoters, 촉진제

Promoters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가능한 Promoters (촉진제, 토양개량제)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제품 공급 문의는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02-585-5542)

촉진제 제품 라인은 HMI와 LS 두 종류의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LS 비료 제품은 식물 유래의 킬레이트제인 리그노술폰산(LSA, lignosulfonic acid)과의 결합된 미량, 중간 원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토양 또는 잎에 직접 도포 가능합니다.
LSA는 정말 낮은 식물 독성 위험성을 특징으로 잎과 뿌리에서의 흡수가 매우 우수하게 만들어줍니다.
HMI 제품은 부식산(후민산, 휴민산, 휴믹산, Humic Acid)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영양분의 흡수를 가속화 시키고 모든 살충제 사용에서의 캐리어(담지체)로 작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 부식산 성분은 레오나다이트(leonardite)에서 유래된 성분으로서 생물학적 가치가 매우 높아 식물들이 영양 결핍에 따른 스트레스 단계를 쉽게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추가적으로 부식산은 새로운 싹들이 방출되는 것을 촉진시키며, 뿌리의 활성을 증대시킵니다.

주 사용 분야
곡물류(Cereals, 벼, 보리, 밀 등), 옥수수(Maize, Corn), 콩 류(legume), 유채(oilseed rape), 사탕무(sugar beet), 감자(potato), 과일나무(과수, 사과, 배, 매실, 복숭아 등), 포도(grapevine), 야채류(상추 배추, 시금치, 콜리플라워 등), 꽃 류, 적하시비 등 다양한 작물에 적용 가능


촉진제 비료 제품군 Grade


HMI Cu

HMI Cu 제품은 구리(동, Copper, Cu), 황(유황, sulfur, S) 및 부식산 성분을 함유한 제형으로서 구리 결핍을 예방하고 치료하기위하여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구리 영양 결핍은 영양 원소가 부족한 토양이나 유기 물질과 질소가 고함량 포함된 토양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다음과 같은 전형적인 구리 결핍 증상들을 예방하거나 신속히 치료하는데에 극히 효과적입니다.
(잎 끝 부분의 괴사(necrosis)와 백화 (곡물의 잎 귀(leaf ear)의 나선형의 생장), 식물 생장의 감소 및 저하 현상, 부분적으로 생장한 귀(ear)의 느린 발생 현상 등)


HMI Mg

HMI Mg 제품은 마그네슘(Mg, Magnesium), 황(Sulfur, S), 부식산(휴믹산, Humic acid) 성분을 포함한 제형으로 마그네슘 결핍을 치료하기 위하여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마그네슘은 식물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이는 모든 녹색 식물에서 엽록소(chlorophyll)의 구성 성분이며 광합성(photosynthesis)에 필수적입니다.
이는 또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식물 효소(enzyme)을 활성화시킵니다. 또한 HMI Mg는 포도(grapevine)의 줄기 마름병 (stem dieback)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HMI Mn

HMI Mn 제품은 망간(Mn, Manganese), 황, 휴민산을 포함한 액상 비료로서 잎에 도포를 통하여 망간 결핍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망간 결핍은 토양 pH가 알칼리성이거나, 유기물질이 많은 토양, 또는 탄산염(Carbonate salt)가 존재하는 토양에서 망간 함량이 낮은 상태로 작물이 재배되었을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HMI Mn 제품은 광합성을 촉진하고, 작물의 녹색을 더 짙게 만들며, 수확량을 증대시키고 내한성(Cold resistance)를 증대시킵니다.
엽록소(chlorophyll)부족에 따른 백화증(chlorosis)은 망간 결핍의 주된 증상입니다.
심지어 화분(꽃가루)의 생존 능력도 이 영양소의 부족에 영향을 받게됩니다.


HMI N

HMI N 제품은 질소(N, Nitrogen)를 빠르게, 또 느리게 방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본 제품의 도포를 통하여 작물이 신속하게 환경적 스트레스(가뭄, 뿌리의 질식, 추위 등)와 관련없이 질소 결핍을 극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HMI N 제품을 살충제에 첨가하게 되면 접착 효과를 높여주고 효능 원료들의 유실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HMI Zn

HMI Zn 제품은 아연(Zn, Zinc), 황, 휴민산을 포함한 액상 비료로서 잎에 도포를 통하여 아연 결핍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아연 영양소의 결핍은 침출된 산성 토양이나 알칼리 토양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산염(phosphate) 함량이 높은 토양에서도 아연의 부족이 확인되고는 합니다.
아연 결핍의 증상으로는 식물 생장 성장의 감소, 백화(chlorosis), 씨앗의 생산 감소 등이 있습니다.


LS Ca

LS Ca 제품은 염소-프리(Chloride-Free, Cl-Free)의 액상 비료로서 복합화된 칼슘(Calcium, Ca) 함량이 높습니다.
본 제품은 사과(apple)의 고두병(bitter pit, 과실의 갈색 반점), 핵과(매실, 복숭아 등, Stone fruit)의 열과(fruit cracking), 상추(lettuce) 등 관엽 원예 (foliage horticultural) 작물의 끝 마름(tip burn) 현상, 토마토(tomato) 및 그외의 가지과(solanaceae, 가지, 담배 등)의 배꼽썩음병(blossom-end-rot), 셀러리(celery)와 콜리플라워(cauliflower, 꽃양배추)의 속썩음병(검은 버찌, Black heart) 및 그 외의 많은 생리학적 장애 (세포벽 수준에서 칼슘 효용이 작용하지 않는 것과 관련한)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슘의 결핍 부족은 또한 세포막의 투과성 (membrane permeability) 및 염류 장해 (salt stress) 가능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LS Ca 스프레이 도포는 어린 조직의 수분 균형 및 과실과 꽃의 품질수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mold)가 발생하기 쉬운 포도 품종에서는 피해를 줄이고 특정 농약 사용의 필요성을 줄여서 과즙, 주스 등에서 화학적 잔류물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염분의 매체에서 자라거나 염수로 수분공급이 된 원예 작물의 경우 본 제품은 식물 임관(canopy) 스프레이와 토양 적하시비법 (1-2kg/1000m2) 등과 병행하여 염분에 대한 스트레스를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의 제형 덕분에 LS Ca 제품은 일반적인 살충제 제품 전반에 잘 혼합될 수 있습니다.


LS Cu

LS Cu 제품은 암모늄 리그노설포네이트 (Ammonium Lignosulfonate, LSA)와 구리의 복합체를 함유한 제형으로서 잎의 투과성이 매우 우수한 제품입니다.
구리 영양 결핍은 이러한 영양 원소가 부족한 토양이나 유기 물질과 질소가 고함량 포함된 토양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LS Cu 제품은 다음과 같은 전형적인 구리 결핍 증상들을 예방하거나 신속히 치료하는데에 극히 효과적입니다.
(잎 끝 부분의 괴사(necrosis)와 백화 (곡물의 잎 귀(leaf ear)의 나선형의 생장), 식물 생장의 감소 및 저하 현상, 부분적으로 생장한 귀(ear)의 느린 발생 현상 등)
LS Cu 제품의 제형 덕분에 이는 신속하고 선택적으로 잠재적으로 해로운 영양결핍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LS Mg

LS Mg 제품은 암모늄 리그노설포네이트 (LSA)이 포함된 액상 마그네슘(Mg, Magnesium)입니다. 고농도와 안전한 제형 덕분에 본 제품은 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매우 적합합니다.
마그네슘은 식물에 있어서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이는 모든 녹색 식물의 엽록소(chlorophyll)의 구성 성분이며, 광합성(photosynthesis)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본 제품은 또한 식물의 성장에 필요한 많은 식물 효소들을 활성시킵니다.
포도에서 본 제품은 줄기 마름병(stem dieback)을 예방합니다.
본 제품의 제형 덕분에 LS Mg 제품은 일반적인 살충제 제품 전반에 잘 혼합될 수 있습니다.


LS Mn

LS Mn 제품은 망간(Mn, Manganese) 복합체 고함량의 액상 비료입니다. 엽면(잎에 직접,foliarly)에 도포되었을때 잎의 임관(Leaf canopy)를 통해 신속하게 흡수될 수 있습니다.
망간 결핍은 식물들이 망간 성분이 부족한 토양에서 또는 pH가 알칼리성이거나 유기질, 탄산염(carbonate salt) 함량이 높은 토양에서 자랄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LS Mn 제품은 광합성을 촉진하고, 작물의 녹색을 더 짙게 만들며, 수확량을 증대시키고 내한성(Cold resistance)를 증대시킵니다.
가장 필요로하는 작물들은 곡물류(벼, 보리,밀 등, cereal), 원예 작물 및 과수, 과일나무 등입니다.
본 제품의 제형 덕분에 LS Mn 제품은 일반적인 살충제 제품 전반에 잘 혼합될 수 있습니다.


LS Zn

LS Zn 제품은 아연(Zinc, Zn) 복합체 고함량의 제형입니다. 본 제품은 아연 결핍 전형적인 증상들의 예방과 신속한 치료에 극히 효과적입니다.
LS Zn 제품은 아연 결핍 증상의 예방과 치료, 뿌리의 성장, 과실의 색상 개선, 수확량의 증진(낙과 감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연 영양 결핍은 침출된 산성 토양이나 석회질 토양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연 흡수의 부족 현상은 인(phosphate) 함량이 높은 토양에서 확인될 수 있습니다.
가장 필요로하는 작물들은 곡물류(벼, 보리,밀 등, cereal), 과수, 과일나무, 포도(grapevine), 토마토(tomato), 옥수수(maize, corn), 감자(potato) 등입니다.
본 제품의 제형 덕분에 LS Zn 제품은 일반적인 살충제 제품 전반에 잘 혼합될 수 있습니다.


LS CMB

LS CMB 제품은 구리(동,Copper, Cu), 망간(Manganese, Mn), 아연(Zinc, Zn), 황(유황, Sulphur, S) 성분이 LSA와 결합된 액상 비료 제품이며, 사용이 매우 용이합니다. 즉각적인 작물의 줄기 녹화(綠化, Green-up) 효과와 단백질과 수확량 증가에 눈에 띄는 활성을 나타냅니다.
본 제품의 액상 제형은 이를 더욱 빠르고 쉽게 취급할 수 있게 해주며, 모든 스프레이 장비들과 호환됩니다.
LS CMB 제품은 그 제형 덕분에 거의 모든 일반적인 살충제들과도 좋은 혼합성을 갖고 있습니다.


본 촉진제 비료 제품들의 문의는 제조사의 국내 공급 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6-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