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버섯 점액 유래 – Pholitect (폴리텍트)

Home / SSHBlog / [화장품] 버섯 점액 유래 – Pholitect (폴리텍트)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화장품 원료는 천연 보습제 폴리텍트(Pholitect)라는 제품입니다.
이 폴리텍트는 버섯 점액에 함유된 당 단백질로서 버섯 유래의 천연 고분자 다당류이며 버섯의 점막을 보호하고 표면을 촉촉하게 해주며 외부 자극을 저감해주는 역할을 하는 핵심 성분입니다. (버섯에서)

폴리텍트의 유래 소재인 맛버섯 (Pholiota Nameko)는 버섯의 갓 표면에 풍부한 점액질이 생겨나는 것이 독특한 특징으로서 맛이 좋아 여러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식용 버섯입니다. 수많은 효능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만점의 식재료입니다.

폴리텍트 소재는 소듐히알루로네이트 대비 약 6배가 많은 수분 보유력을 나타내는 천연보습성분 소재입니다. (자체 중량 대비 수분 중량 함유량)

또한 수분 증발 억제력에서도 소듐히알루로네이트보다 우수한 성능을 나타냄이 자체 평가로서 확인 되었습니다. 이로써 매우 우수한 효능의 보습 소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폴리텍트 소재는 다양한 피부 효능을 나타내고 있으며, 화장품 제형적인 측면으로도 발림성, 투명성, 쫀쫀함, 거품 강도 향상(클렌징폼의 경우), 발색력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

폴리텍트 소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공급사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