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화장품]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 Agar-agar)

Home / SSHBlog / [식품, 화장품]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 Agar-agar)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품과 화장품, 연구, 공업용 분야 등 매우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 우무, 우뭇가사리, Agar powder, Agar-agar, 아가-아가)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천 분말 (아가 파우더)는 홍조류 (홍조식물, Red Algae, 해조, 해초, Rhodofyceae)에서 얻어진 다당류 계열의 소재입니다.

이는 중성(비이온성)의 선형 다당류 (Linear polysaccharide)인 아가로오스 (Agarose)와 비교적 저분자량의 혼합물인 이온성의 아가로펙틴(Agaropectine)으로 조합된 소재입니다.

Agar powder의 특성은 고온의 수상에 용해되며, 이것이 다시 냉각되면 Gel (젤)상태를 형성하며, 이는 다시 고온으로 복귀하기 전까지는 녹지 않는 독특한 성질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특성에는 여타 다른 첨가물이나 화학 물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겔 형성 능력은 다른 하이드로콜로이드보다 그 강도(Gel Strength)가 강하며 넓은 pH 범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식물성 검(Gum)류나 다당류, 단백질들과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본 아가 파우더 (Agar-agar)의 특성은 약간 노란색을 띄는 백색의 분말이며 식품가공, 화장품제형원료, 미생물/분자생물학 연구 등에 널리 사용됩니다. 식품 분야에서는 주로 양갱, 젤리, 디저트 등 겔 형태를 만드는데 사용되며, 열량이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화장품 제형 원료로서는 하이드로겔을 형성하는 용도 및 천연 점증제, 천연 증점제, 코팅막 형성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고품질의 유럽(Europe, EU) 제조사의 국내 공급업체로서 한천 분말 (Agar-agar powder)을 다양한 Grade로 취급, 판매하고 있습니다.

본 유럽산 한천 제품은 천혜의 자연에서 획득한 해조류를 이용하여 생산하여 원재료의 품질 부터 매우 우수하며,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제조업체로서 우수한 생산, 가공 기술을 보유, 품질과 가격에서 모두 경쟁력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가 파우더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