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말톨, 에칠말톨 (Maltol, Ethyl Maltol)

Home / SSHBlog / [식품] 말톨, 에칠말톨 (Maltol, Ethyl Maltol)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식품첨가물로서 향을 증진시키는 작용을 하는 말톨(Maltol) 에칠 말톨(에틸 말톨, Ethyl Maltol)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말톨은 C6H6O3, 에칠말톨은 C7H8O3 분자식을 갖는 유기화합물입니다. Cas No. 각각 118-71-8, 4940-11-8입니다.

말톨의 IUPAC명은 3-Hydroxy-2-methyl-4H-pyran-4-one이며, 다른 이름으로서 Larixinic acid, Palatone, Veltol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녹는점은 161 정도입니다.

에틸말톨의 경우 대표 IUPAC명은 2-Ethyl-3-hydroxy-4H-pyran-4-one입니다.

말톨은 입갈나무 껍질, 소나무의 솔잎, 로스팅된 엿기름 등에서 천연적으로 얻어지기도 하나, 주로 산업에 이용되는 형태는 합성으로 얻어진 말톨 제품이 널리 사용 되고 있습니다. 말톨(Maltol) 이름은 엿기름(Malt)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말톨은 고온의 물이나 극성 용매들에 용해되는 백색의 결정성 가루이며, 솜사탕이나 카라멜과 같은 달달한 향을 나타내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서 말톨은 주로 제과나 제빵, 외의 식품류에서 달달한 맛과 향을 내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틸 말톨은 말톨의 메틸기 부분이 에틸기로 바뀐 형태의 물질이며, 또한 달달한 향과 맛을 나타내는 식품첨가물로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식품첨가물 (Food Grade) 말톨과 에틸말톨을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국내에 공급해 오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품질의 중국산 공급업체 제품과 미국산 제조업체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상시 재고 보유를 통한 빠른 납기가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2-5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