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2-Ethylhexyl Acetate (에칠헥실아세테이트, 2-EHA, 2-Octyl Acetate, OA, 옥틸아세테이트)

Home / SSHBlog / [화학] 2-Ethylhexyl Acetate (에칠헥실아세테이트, 2-EHA, 2-Octyl Acetate, OA, 옥틸아세테이트)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에서는 2-Ethylhexyl Acetate (에칠헥실아세테이트, 에틸헥실아세테이트, 2-EHA)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2-EHA는 2-Octyl Acetate (2-OA, OA, 옥틸아세테이트) 또는 iso-octyl acetate (이소옥틸아세테이트)로도 불리우며 페인트의 용제/박리제, 피혁가공, 잉크, 에나멜 등에 널리 사용되는 유기 용제입니다.

Cas No.는 103-09-3이며, 화학식은 C10H20O2입니다.

성상은 무색의 액체로서 독특한 과일향의 취를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끓는점은 약 200도씨, 녹는점은 약 -80도씨 수준입니다.

이는 대표적인 극성 용매(Polar Solvent)로서 휘발성이 낮은 용제이며 여러 산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페인트 등의 용제로 사용할 경우 필름 형성성이나 유동성이 우수하여 Brush, Dip Coating, Spray 방식에 사용되기 좋습니다.

또는 알콜류, 케톤류, 글리콜류, 글리콜에테르류와 친화성(용해성)이 좋기 때문에 각 적용 분야마다의 상용성도 우수합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유럽산 2-EHA 제품을 국내에 수입, 공급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저희 회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3-5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