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탈크 (Talc)

Home / SSHBlog / [화장품] 탈크 (Talc)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크업 제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화장품 원료인 탈크 (탤크, Talc)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크는 주로 파운데이션(Foundation), 아이섀도우 (Eye Shadow) 등의 색조 화장품 (Make-Up)류 및 파우더 (Powder) 제품류에 널리 사용 중인 주요 원료입니다. 제품의 광택, 발림성, 밀착성 등을 향상시키며 사용감 또한 개선해줍니다. 본 탈크 제품을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여 높은 안전성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일본 탈크 제조사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모든 제품군에 대하여 수입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 탈크 제조사는 다양한 특징별 고품질 제품군을 보유하여 일본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일본 내 주요 화장품 업체에서도 해당 업체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크 원석인 활석은 파키스탄, 인도, 태국, 중국 등에서 채광되어 일본 공장에서 직접 가공되어 제품화 됩니다. 본 탈크 제조사는 높은 자체 기술력을 통하여 우수한 원석 선별 및 고품질의 최종 탈크 화장품 원료 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탈크 제품은 헌터(Hunter)법에 따른 백색도 (Whiteness), 수분, D50 (입자크기), 비표면적, 겉보기밀도 등에 따라 그 특징이 확연하게 달라집니다. 활용 목적에 따른 올바른 제품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초미세입자 가공부터 거대 입자 가공까지, 또한 다양한 판상 입자 형상으로의 가공도 가능하며 탈크 표면을 다양한 실리콘 (Silicone) 소재 및 불소 (F, Fluorine) 등으로 표면처리 및 코팅(Coating)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범용 탈크 (Commodity Talc) 제품부터 고광택 (High Glossy) 을 부여하기 위한 탈크 및 부드러운 사용감 및 독특한 사용감 (Unique Skin feel) 을 구현하기 위한 제품군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분명 적합 규격 화학식 안전성
탈크, Talc EP, USP, JSQI Mg3Si4O10(OH)2 석면없음 (공식 인증서 보유)

또한 본 제품은 석면 (Asbestos) 를 포함하지 않는 안전한 제품으로서 일본 제조사에서 엄격한 관리하에 생산 공급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공식 인증서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탈크 제품군에 대한 제품 목록 및 정보가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