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Sodium Borohydride (수소화붕소나트륨, NaBH4)

Home / SSHBlog / [화학] Sodium Borohydride (수소화붕소나트륨, NaBH4)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승하이켐 화학사업부에서 공급 중인 소듐보로하이드라이드, Sodium Borohydride (수소화붕소나트륨, 소듐보로하이드라이드, NaBH4)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odium Borohydride의 화학식은 NaBH4로서 Sodium tetrahydridoborate, Sodium tetrahydroborate의 다른 화학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NaBH4는 무취의 백색 파우더 형태를 띄고 있는 무기 화합물입니다.

NaBH4의 대표적인 합성법은 Trimethyl borate (TMB)와 Sodium Hydride를 이용하는 Schlesinger법으로서 아래의 화학식을 통하여 생성됩니다.

B(OCH3)3 + 4NaH → NaBH4 + 3NaOCH3

참고로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이 TMB의 공급 업체이기도 합니다. (용접, 내화물 등의 용도로 사용)

다시 NaBH4의 설명으로 돌아와서 그 주요 용도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소디움보로하이드라이드, NaBH4는 수많은 화학반응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환원제로서 환원력도 매우 좋고 다른 환원제들과 비교하여 생산량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상용적인 환원제로서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화학적으로 다양한 Carbonyl(카르보닐) 유기물을 환원시켜, Ketone(케톤), Aldehyde(알데하이드)기를 Alcohol(알코올)기로 환원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금 등의 금속 이온 전구체를 나노 금속 입자로 생산하는 첨단 나노 재료 생산에도 환원제로 사용 중입니다.

수처리, 제지, 염료 등의 분야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소 저장 매체로서의 가능성도 연구 중에 있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핀란드 제조 업체의 NaBH4와 TMB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지, 수처리 화학 분야에 특화된 전문 화학 제조 업체의 제품으로서 고품질의 제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위 제품들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97-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