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나비콩꽃추출물 (Butterfly Pea Extract)

Home / SSHBlog / [화장품] 나비콩꽃추출물 (Butterfly Pea Extract)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판매 중인 나비콩꽃추출물 (버터플라이피, 나비완두콩꽃, 클리토리아 꽃 추출물, Butterfly Pea Extract, Clitoria Ternatea Flower Extract, 안찬티) 소재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나비콩꽃추출물 공급사 (주)신승하이켐 / 공급 문의 02-584-5547

나비콩꽃(버터플라이 피)이라는 식물은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매우 생소한데요, 동남아시아 적도 지역 부근에서는 매우 대중적이고 널리 알려진 식물입니다. 특징적인 파란색 인디고 색상을 나타내는 꽃이 인상적입니다.
태국에서는 이 나비콩꽃으로 만들어진 차 또는 음료 등이 매우 다양하게 활용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태국사람들이 즐겨먹는 음료로서 마트나 식당 등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나비콩꽃을 우려낸 차 그대로 또는 코코넛 연유 등과 곁들인 음료 등으로 다양한 음료 제품이 개발 제공되고 있으며, 전통적으로 동남아시아지역에서는 전통 아유르베다(Ayurveda) 테라피 등에 활용되기도 하고, 항산화 등의 효능에 매우 우수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우수한 항산화 효과를 내며, 특히 천연(Natural)의 인디고(Indigo) 파란색(Blue) 청색 색소 색상을 은은하게 나타내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나비콩꽃추출물의 특징적인 청색 색상으로 인하여 나비콩꽃을 추출한 추출물 그리고 이 추출물을 첨가한 제형 모두 은은한 인디고의 청색을 나타내게 됩니다.

공급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국내 화장품 산업 여러 고객사들에게 이미 저희 해외 제조사 제조업체의 나비콩꽃추출물을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공급해 오고 있으며, 상시 재고 보유 및 각 Lot 별 품질 편차 확인 등 신뢰성 있는 서비스도 같이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의 식품 공전상에서 이 나비콩꽃추출물은 현재 기준으로 아직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 소재는 현재까지 화장품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식품용도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나비콩꽃추출물의 공급 문의는 언제든지 공급 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