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사이클링(Upcycling) 식물 추출물 효능원료 제품군

Home / SSHBlog / [화장품] 업사이클링(Upcycling) 식물 추출물 효능원료 제품군

소재 공급사: 업사이클링 식물 효능원료

– 문의 (주)신승하이켐: 02-584-554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비단 화장품 산업에서 뿐만 아니라 전 산업군, 더 나아가서 새로운 생활 양식에서도 주목받는 라이프 스타일 키워드인 ‘업사이클링 (Upcycling)’과 이에 해당하는 신승하이켐의 화장품 효능 원료 소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창조적 재사용(Creative Reuse, 크리에이티브 리유즈)이라고도 알려진 업싸이클링(Up cycling)은 부산물, 폐기물, 쓸모없거나 원치 않는 제품에 예술적 가치나 환경적 가치를 부여하여 더 나은 품질과 필요성을 갖춘 새로운 소재 또는 제품으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업 사이클링 키워드는 최근 마찬가지로 같이 각광받는 ‘친환경(Eco friendly, Environment friendly)’, ‘지속가능한(Sustainabl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등의 키워드와도 같은 방향성을 갖는 유의한 트렌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가 화장품 등의 소비재와 결합하게 되면, 자신의 소비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의미 있는 소비를 하고 싶어하는 스마트 컨슈머들에게 좋은 의미로 다가갈 수 있고, 여러 산업에서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하여 고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서도 크루얼티 프리 (Cruelty Free), 비건(Vegan), 동물실험 반대(Non-animal testing) 등 사회 공헌적 소비와 관련한 키워드들이 더욱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한 환경 공헌, 친환경적인 트렌드 또한 마찬가지로 이러한 진보적인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 수 있는 키워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업사이클링 분야 중 식품(Food)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매년 엄청난 양의 음식이 낭비되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업사이클링 방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일반적인 방법은 돼지와 같은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들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형태의 식품 업사이클링 방법은 이를 분해하여 바이오 연료 등을 통하여 에너지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분해하여 퇴비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사로서 공급해드리는 업사이클링 화장품 소재는, 식물, 과일 등의 재배 과정에서 식품으로 판매하기 어려운 미숙과나 파손된 과일 등 상품성이 떨어져 그대로 폐기되는 식물 소재를 활용하여 이를 화장품용 효능 추출물로 제조하고 화장품에 고부가가치 피부 효능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매년 엄청난 양으로 폐기되는 미숙과 등을 절약하고 환경 파괴를 방지하는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정입니다.

실제로 식품으로서는 상품성이 떨어지는 미숙과 등이 화장품 분야에서 오히려 좋은 피부 효능 성분들이 더욱 높은 함량으로 포함되어 있고 이에 따라 피부 효능은 오히려 성숙과보다 우수한 효능을 나타내는 경우를 많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희 해외 제조업체에서는 서양 배 (라프랑스, La France – 미백, 피부결 개선 효능), 수박 (항당화 Anti-glycation, 안티 글리케이션, 항노화 효능), 식용 맛 버섯 (보습, 피부 보호 효능), 멜론 (Melon, 세포 증식, 보습, 피부결 개선), 체리 (Cherry, 보습, 항산화, 폴리페놀), 감 (소취, 데오도란트 Deodorant, 스크럽 Scrub, 세포 증식) 등 다양한 특산 과일 식물 소재로 구성된 고품질의 화장품용 효능 소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의 각 식물 소재에 대한 제조사의 자세한 기술자료, 업사이클링 스토리, 효능 임상 자료 및 샘플 요청 등 다양한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공급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