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카프릴릴글라이콜 (Caprylyl Glycol)

Home / SSHBlog / [화장품] 카프릴릴글라이콜 (Caprylyl Glycol)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이 공급 업체로서 공급 중인 화장품 원료인 카프릴릴글라이콜 (Caprylyl Glycol) 원료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카프릴릴 글라이콜은 1-, 2- 위치에 -OH기가 붙은 Carbon 8개짜리 직쇄 사슬의 폴리올 (Polyol) 제품이며, 1,2-옥탄다이올, 1,2-옥탄디올, 1,2-Ocatanediol, Octane-1,2-diol, GMCY로 불리기도 하는 물질입니다.

녹는점은 약 35도 수준으로서 상온에서는 약하게 투명 백색을 띄는 무른 고체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이나 연고 등에서 피부컨디셔닝제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며, 우수한 보습감과 함께 부드러운 연화감을 피부에 부여하기도 합니다.

이 카프릴글라이콜이 화장품 제조사에 많이 사용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제형에 보존력(보존제 Preservative, 방부제로서의 방부력)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성분은 화장품 성분 분류상 방부제로 분류되지 않으며 모발컨디셔닝제, 피부유연화제로 분류되지만, 방부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무방부 처방을 위한 제형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짧은 사슬의 1,2-폴리올 성분들에 비교하여 비교적 적은 자극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앞으로의 사용성에서도 제조업체로부터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국가별로 화장품 법규가 다르므로, 성분에 대한 분류는 각 국가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화장품에 우수한 보습감과 피부 유연감을 부여하고, 제형에는 방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카프릴릴글리콜 제품에 대하여 소개 드렸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본 Caprylyl Glycol (ShinePol-CG) 제품의 국내 공급사로서,
본 제품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783-5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