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암모늄락테이트 (Ammonium Lactate)

Home / SSHBlog / [화장품] 암모늄락테이트 (Ammonium Lactate)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원료는 화장품 소재인 Ammonium Lactate (Amm. Lactate, 암모늄락테이트, 락트산 암모늄, 유산 암모늄, CAS No. : 515-98-0) 입니다.
암모늄락태이트의 분자식은 NH4(C2H4(OH)COO)이며, 락틱애씨드, 즉 락트산, 유산의 유도체입니다.

암모늄 락테이트는 매우 탁월한 화장품용 보습 원료로서, 화장품의 실제 보습효능을 확실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실효능 보습 원료입니다.

이렇게 자신 있게 암모늄 락테이트의 보습 효능을 자신하는 이유는, Ammonium Lactate는 Lac-Hydrin이라고도 불리우는 소재로서, 피부 건조증 및 그와 유사한 피부 질환들을 치료하는데 사용하는 의약 소재로서 이 암모늄락테이트 12%를 함유한 제제는 피부 질환 치료용 일반의약품으로 활용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계적으로 이 락트산암모늄 소재는 피부과 치료용 연고 로션 크림에 핵심소재로서 널리 사용 중이며, 화장품에서도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이를 활용하여 보습 소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부 건조증을 치료하는 의약용 소재라고 하니 그 보습 효능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 소재를 활용하여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의약 메디컬 컨셉의 화장품을 기획하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마케팅 컨셉이 우수한 다른 보습 효능 원료와 함께 본 암모늄 락테이트를 활용하여 실제 보습 효능을 확실히 향상시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유럽 제조업체 공급사의 Amm. Lactate 소재의 공급 업체입니다.
저희 제조사의 유산암모늄 제품에 대한 공급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

* 주의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소재에 대한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을 기술한 것이며, 실제로 화장품에 적용하는 경우 의약품과 혼동이 없도록 화장품 표시광고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