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화장품] 글리세린 (Glycerine)

Home / SSHBlog / [식품, 화장품] 글리세린 (Glycerine)

안녕하세요. 금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공급사인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글리세린 (Glycerine, Glycerin, Glycerol, 글리세롤, CAS No.: 56-81-5)에 대하여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글리세린은 식품 산업, 화장품 산업 등에서 널리 사용 중인 필수 원료입니다.

글리세린은 폴리올(Polyol) 구조의 소재로서, 무색, 무취의 단맛이 나는 점성의 액체입니다.
그리세린은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상처나 화상등의 연고 제품에 많이 사용됩니다.
식품 산업에서는 단맛을 내는 감미료로 많이 사용되며,
의약, 화장품에서는 습윤제, 보습제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리세롤은 분자내에 3개의 -OH기(Hydroxy Group)를 갖고 있어 물에 잘 녹고, 흡습성을 나타냅니다.

식품 산업에서 그리세롤은 습윤제, 용매, 감미료로 사용되며 식품의 보존료 역할로서 보존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 등의 대체제로 사용될 수 있으며, 입이나 피부에서 온열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자일리톨이나 에리스리톨같은 감미료의 쿨링 효과를 원치 않을때도 사용 가능합니다.

의약용도로는 상처용 연고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적십자의 보고에 따르면 글리세린 85% 수용액은 살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글리세린으로 처리된 상처는 약 2시간 정도 후 감소된 염증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로써 글리세린은 상처 치료용도를 포함한 많은 하이드로겔 시트, 연고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화장품의 습윤제, 식물 추출물 제조의 용매, 부동액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되는 소재로서 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소재입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해외 제조사 직수입을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의 글리세린 제품의 공급업체 판매처이며,
본 제조 업체의 글리세롤 판매 및 공급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