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화장품,화학] 락틱애씨드, 젖산 (Lactic Acid)

Home / SSHBlog / [식품,화장품,화학] 락틱애씨드, 젖산 (Lactic Acid)

본 포스팅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락틱애씨드 (Lactic Acid, 젖산, 유산, 락트산)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1) Lactic Acid의 일반적인 특징

락틱애시드는 CH3CH(OH)COOH의 분자식을 갖는 유기산으로서, 백색의 고상 분말이며 수용액 상으로서는 무색 투명하게 존재합니다.
Alpha-hydroxy acid (AHA, 아하)의 종류로서 화장품에서는 화학적 필링제(Peeling, 각질제거제)로 사용됩니다.

(2) Lactic Acid의 발견

락틱액시드의 어원은 ‘우유’를 뜻하는 라틴어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1780년 스웨덴의 화학자 Carl Wilhelm Scheele가 우유에서 처음으로 분리해 내었습니다.
1856년에는 루이 파스퇴르가 락토바실러스균이 락틱액씨드를 생성함을 확인하였습니다.

(3) Lactic Acid 제품 특징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락틱액씨드 제품은 유럽 제조업체의 유럽산 제품이며,
사탕수수(Sugar Cane)를 원료로 발효 공정을 통해 생산한 천연(Natural) Lactic Acid 제품입니다.
본 제조사의 제품은 ECOCERT 및 COSMOS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라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각 사용 분야에 따라 최적의 Grade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4) Lactic Acic 활용 분야

락틱산 제품은 산업의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유기산 소재이다보니 활용 가능한 분야가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다른 화학적 무기산 등에 비하여 천연 소재, 안전한 소재라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더욱 고급스럽고 품질이 좋은 소재로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공업용(산업용), 의약용, 식품용, 화장품용, 사료용, 맥주 등등 다양한 활용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역할은 주로 미생물 억제, 항균제, 보존료, 산도조절제, pH조절제, 향미증진제, 산미제, 각질제거제, 화학적 필링제(Peeling제), 피부재생 등의 다양한 역할을 나타냅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는 공업용, 화장품용, 식품용 락틱애씨드 제품의 공급사입니다.

(5) Lactic Acid 유도체 제품

참고로 Lactic Acid 제품의 유도체인 Sodium Lactate, Ammonium Lactate, Myristyl Lactate, Zinc Lactate 등 다양한 제품이 공급 가능합니다.

본 Lactic Acid 젖산 제품의 공급과 관련된 문의는 언제든지 공급 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