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1,2-헥산다이올 (1,2-Hexanediol)

Home / SSHBlog / [화장품] 1,2-헥산다이올 (1,2-Hexanediol)

본 포스팅에서는 저희 신승하이켐이 공급업체로서 납품 중인 화장품용 1,2-헥산다이올 (Cosmetic Grade 1,2-Hexanediol, CAS number : 6920-22-5) 제품을 설명해 드립니다.

1,2-헥산디올 (1,2-Hexandiol)은 -OH기가 1,2 위치에 부착된 C6의 폴리올(Polyol) 물질이며, 다양한 화장품 제조사의 제형에 보습제, 스킨 컨디셔닝제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균 측면에서도 성능이 매우 우수한 폴리올 습윤제로서 화장품 제조업체에서 일반적으로 방부제, 항균제 대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1,2-핵산다이올의 방부력은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서, 화장품 제형 내 1~2% 정도 처방되는 것만으로도 기본적인 제형 방부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본 헥산다이올을 잘 사용하게 되면 무방부 처방의 화장품 제형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국가별 화장품 법에 따라 1,2-핵산디올이 방부제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는 실제 적용 법규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1,2-헥산다이올은 사용감도 매우 우수한 폴리올로서, 부드러운 사용감과 영양감, 보습감이 매우 우수한 습윤제(Humectant)입니다.
그리고 넓은 pH 조건 및 고온 공정 중에도 안정한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에서 공급 중인 헥산디올 (ShinePol-6) 제품은 무색, 무취 제품으로서 화장품용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Cosmetic Grade의 제품입니다.

1,2-헥산다이올 공급 문의는 언제든지 공급사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