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에틸헥실글리세린 (Ethylhexylglycerin)

Home / SSHBlog / [화장품] 에틸헥실글리세린 (Ethylhexylglycerin)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산업, 화장품 제조 업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주요 원료인 에칠헥실글리세린 (Ethylhexyl Glycerine, CAS No. : 70445-33-9)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에틸헥실 글리세린은 그 화학 구조상 Octoxyglycerin 옥톡시글리세린이라는 이명도 갖고 있습니다.

에틸헥실글리세린(Ethylhexylglycerin) EHG는 글리세린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글리세릴 에테르 (Glyceryl Ether)로서 무색 투명, 무취의 액체 폴리올(Polyol) 물질입니다.

화장품 원료로서는 스킨 컨디셔닝제 (Skin Conditioning Agent)로 분류되며, 보습제, 습윤제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화장품 제형에 폭 넓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처방에서는 제조사에서 주로 방부 시스템의 성능에 시너지를 부여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됩니다.
이로써 화장품 제형 내 다른 방부제들의 함량을 저감 시킬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제형에 따라 체취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 등을 억제하는 기능도 있어서 데오도란트 제형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급사인 저희 신승하이켐의 에칠 헥실 글리세린(Ethylhexylglycerine) 제품인 Shines-EHG는 화장품 Cosmetic Grade의 무색 무취의 고품질 국산 화장품 소재입니다.

본 제품에 대한 공급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공급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