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돈육 단백 분말 (Meat Protein)

Home / SSHBlog / [식품] 돈육 단백 분말 (Meat Protein)

돈 단백 분말, 돈육 단백 분말 (Pork Meat Protein Powder)의 주요 성분은 알부민(Albumin)과 글로불린(Globulin)이라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 제품으로서, 식육 제품의 풍미를 강화시키고 물성 및 텍스처(Texture)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육가공품에 쫀득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증대시킵니다. **

새로운 메뉴와 식재료로 다양한 맛과 식감을 구현하려는 시도가 많은 요즘, 돈 단백 분말은 기존과는 차별화된 쫀득하고 탄력있는 식감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메뉴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용도 : 증점제, 점증제 (Thickener), 안정제 (Stabilizer), 텍스처라이저(Texturizer), 카라기난(Carrageenan) 대체 (육가공제, 식감 개선, 가공 수율 향상, 난백분말/카라기난 대체)

돈 단백 분말로 한번 형성된 겔은 가열처리를 하더라도 풀어지지 않습니다.
기존 다른 겔화제와는 다르게 당사의 돈 단백 분말을 사용한 육가공제품은 65℃이상의 1차 가열을 통해 단단한 겔을 형성한 다음, 추가 가열 처리를 하더라도 겔이 풀어지지 않고 수분과 유분의 Loss를 막아줍니다.
(추가 가열 처리를 하더라도, 드립(Drip) 현상에 의한 로스 감소 및 제품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돈 단백 분말로 돈육의 풍미를 낼 수 있습니다. **
시즈닝이나 다양한 돈육, 돈지를 사용함으로써 돈육의 풍미를 낼 수 있습니다만, 당사의 돈 단백 분말 제품은 매우 적은 첨가량으로도 색다른 돈육의 풍미를 낼 수 있습니다.
(인위적이지 않은 돈육의 풍미)

난백(egg white)분말과 같은 알부민 단백질이 있어서 유화 안정성이 높습니다. 난백분말과 1:1 대체 가능
쥬시(Juicy)감이 풍부하고 맛있는 육가공(Meat Processing)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화 안정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유화공정은 소시지 Sausage(프랑크소시지)와 같은 육가공 제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산염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인산염은 수분을 유지하여 쿠킹 로스 감소에 도움이 됩지만 인산염은 합성 첨가물입니다.
돈단백분말 사용과 인산염 사용시의 수율이 같았습니다.
돈단백분말 사용시 식감이 향상되고 나트륨 함량도 줄었습니다.

돈 단백 분말은 식품첨가물이 아닌 기타가공품으로 분류된 식품 원료입니다.
클린라벨 (Clean Label) – 돈 단백 분말은 클린라벨 제품입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본 제품의 제조업체의 국내 공급 대리점 공급사로서,
본 제품의 제조사, 공급업체를 찾고 계신 경우,
제품의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4-5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