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설퍼 (Sulphur, 황, 유황)

Home / SSHBlog / 화학제품 / [화학] 설퍼 (Sulphur, 황, 유황)

안녕하세요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Sulphur (Sulfur, 황, 유황,설퍼) 이라는 제품입니다.

 

당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은 일본산 ‘Insoluble Sulphur (불용성 유황)’ 제품으로 ‘CAS No. : 9035-99-8’입니다.

 

 

먼저, 유황은 이황화탄소(이류화탄소) 에 의해 ‘용해된 것(결정형)’ 과 ‘불용성인 것(무정형)’ 으로 분류가 됩니다. 불용성유황은 이황화탄소에 용해된 무정형고분자 황으로서, 일명 μ-황 이라고 합니다. 불용성 유황은 고무의 용해성이 수용성유황에 비해 낮기 때문에 ‘블루밍’을 일으키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불용성유황은 본질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용성유황으로 변해가지만, 당사의 제품은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수용성유황으로 변해가는 것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 ‘블루밍’ 은 고무 표면에 배합제가 스며나와 꽃모양의 무늬가 그려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 ‘불용성 유황’은 90도 이상의 열을 잠시 받으면 수용성 유황으로 전환을 시작하기 때문에 제조 공정시 특히 작업 온도를 주의해야 합니다.

 

 

당사의 취급하고 있는 Insoluble Sulphur 60% 제품은 1959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제품화된 불용성유황 제품으로 제조사에서는 고무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모든 천연고무와 합성고무 제조시 고무가황제 및 고무가류제로서 사용이 되고 있으며, 다양한 고무제품의 제조 및 성형시 필요한 고무 본래의 특성을 잘 유지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현재 주로 타이어 제조, 고무 컨베이어 벨트, 고무호스 등 다양한 고무제품 제조시 사용되고 있으며, 가격과 품질적인 면에서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당사의 Insoluble Sulphur(불용성 유황) 제품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97-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