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충격 보강제 (Impact modifier) – AIM, MBS

Home / SSHBlog / 화학제품 / [화학] 충격 보강제 (Impact modifier) – AIM, MBS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PVC를 가공할 때 사용하는 충격보강제(Impact modifier, Reinfocing Agents)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PVC 자체는 내충격성, 내후성, 충격강도, 내한성, 가공성 등이 취약합니다. 그래서 충격보강재는 이 취약점들을 개선하는데 사용합니다.

 

충격 보강제를 사용하면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충격 강도 증가

-부드러운 표면

-효율적인 분산 및 가공

-백화 감소

-냄새가 거의 없음

-열 안정성 우수

-pvc와 다른 첨가제와 혼합하기 쉬움

충격보강제는 크게 AIM계, MBS계, CPE계로 분류합니다.

참고로 AIM계는 아크릴계 충격보강제라고도 합니다.

(* AIM : Acrylic Impact Modifier)

(* MBS : Methacrylate Butadiene Stylene)

(* CPE : Chlorinated PolyEthylene)

 

AIM과 MBS는 CPE 보다 성능이 좋아서 수요가 2배 이상 높습니다.

대신 CPE는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여 원가 절감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PVC를 사용 하는 다양한 분야 중에서 충격 보강제는 블리스터 포장재, 투명 시트, 파이프, 창호, 호스, 샷시, 창틀 등 에 사용 됩니다.

저희 (주)신승하이켐의 충격 보강제는 대만 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AIM과 MBS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충격보강제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주)신승하이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분야와 원하시는 성질 또는 사용 중 이신 제품을 알려주시면 대만 공급 업체와 협의 하여 적절한 그레이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주)신승하이켐 / 02-586-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