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소다회 (Soda Ash, 탄산나트륨)

Home / SSHBlog / [화학]소다회 (Soda Ash, 탄산나트륨)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다회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다회는(Soda Ash, Disodium Carbonate, Sodium Carbonate, 소다 애쉬, 디소듐 카보네이트, 소듐 카보네이트, 탄산나트륨, CAS # 497-19-8) 화학식 Na2CO3를 갖는 무기혼합물 입니다. 형상은 흰색 결정이며 수용성으로, 매우 다양한 분야에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중회(Dense)/경회(Light) 타입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옛날에는 나트륨이 풍부한 땅에서 자란 식물의 재(ash)로부터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트륨이 풍부한 식물의 재는, 나무의 재와는 확연히 달랐기 때문에, Soda Ash로도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염화나트륨과 석회암으로부터 대량 생산 됩니다.

앞서 다양한 분야에 쓰인다고 말씀 드렸는데, 대표적으로 유리, 종이, 레이온, 비누, 세제 제품 등의 생산 시 소다회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유리병 등을 구입하실 때 유리의 스펙을 보시면 ‘소다석회 유리’라는 것을 보실 수 있을 텐데, 이것이 소다회를 원료로 사용하여 제조한 가장 일반적인 유리의 한 종류입니다.

저희 신승하이켐은 미국 제조업체의 소다회를 1MT Bag packing(벌크도 가능) 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오랫동안 공급해 왔습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공급업체인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승하이켐 / 02-597-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