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비료] 황산칼륨, Potassium Sulfate

Home / SSHBlog / [화학, 비료] 황산칼륨, Potassium Sulfate

안녕하세요. ㈜신승하이켐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Potassium Sulfate(Cas No. 7778-80-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otassium Sulfate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황산칼륨, 황산가리, Potassium Sulfite, Potassium Sulphate, Potassium Sulphite, SOP, Sulphate of Potash, Arcanite, Potash of Sulphur, K2SO4, 포타슘 설패이트, 포타슘 설페이트, 포타슘 설파이트, 에스오피

 

황산칼륨은 다양한 방법으로 생산 되는데,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아래의 두 단계의 반응으로 생산 한다고 합니다.

KCl + H2SO4 → HCl + KHSO4

KCl + KHSO4 → HCl + K2SO4

 

과거에는 황산 칼륨을 제조하는 국내 업체가 여럿 있었지만, 염산의 처리가 문제가 되어 생산을 중단한 곳이 많다고 합니다.

주로 황산가리로 불리는 이 물질은 흰색의 고체로서 물에 잘 녹습니다.

 

황산가리는 비료로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작물에게 해가 되는 염소 성분이 없어서 보편적으로 사용됩니다.

잎이 큰 작물, 담배, 과일, 채소 또는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 하지 않는 작물에 주로 사용됩니다.

비료로 사용할 때, 황산가리의 장점은 다양한 비료를 섞어 사용할 수 있고, 냄새가 거의 나지 않으며,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또한, 황산칼륨은 석고보드의 경화제로도 많이 사용되고 분석용 시약으로도 사용 된다고 합니다.

공급사인 신승하이켐에서는 미국 제조업체의 Potassium Sulfate를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스펙을 알려드리자면 K2O는 52%이며, 파우더(Powder)와 그래뉼라(Granular)를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에 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언제든지 저희 신승하이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승하이켐 / 02-597-5549